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팬택

베가 아이언2 - 기존 아이언과는 다르다

팬택이 위험한 고비를 가까스로 넘긴 가운데, 베가 아이언2 사용기를 작성해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팬택의 마지막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는데, 조금은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기존의 베가 아이언1 의 경우 다소 무거운 무게와 짧은 배터리 수명때문에 제가 두번이나 구매했었지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새주인을 찾아 주었던 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디자인만 봤을때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중간에서 굉장히 예쁘게 잘 나온 폰이었다고 생각했었는데요.

 

그 베가아이언의 두번째 모델인 베가아이언2(VEGA IRON2) 를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곘습니다.

 

박스 패키징은 기존의 팬택 제품들과 완벽하게 동일합니다.

다만 보통 박스 위쪽에 모델명을 넣어서 내놓았던 것을 이번에는 VEGA의 V를 형상화한 로고만 표기한것으로

대체 했습니다.

 

제품 특징에 대해서도 잘 표기되어 있고, 봉인씰에도 V 로고를 넣어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느낌을 줍니다.

 

제품박스를 개봉하면, 필름으로 보호되고 있는 베가아이언2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모델은 샴페인골드 입니다.

 

제품 구성품은 배터리2개, 거치대, 메뉴얼, 보호필름, 충전기, 데이터 및 충전용 케이블, 이어폰, 제품 뒷면 커버, 기기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베가아이언1 보다 매우 커진, 5.3 인치형 스마트폰이 되었고, 그에 따라서 배터리 용량도 3,220 mAh 로 제법 커졌습니다.

카메라의 경우도 OIS 적용된 13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서 기존 카메라에 비해서 비약적인 향상이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베가아이언1의 다소 작았던 크기에 비해서 넓어진것은 많은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사랑받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뒷면 커버를 닫은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색상이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사장님폰 같지 않습니까?

 

충전 및 데이터 케이블 연결단자는 핸드폰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모서리 쪽을 잘 보시면, 스피커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통 뒷면에 있는 스피커를 측면에 배치해서

깔끔한 뒷면 + 뒷면에 있는 스피커보다 소리가 앞쪽에서 잘 들립니다.

 

베가아이언 시리즈의 특징중 하나인 LED 부분, 기존 베가아이언1에 비해서 아주 심하게 줄어들었습니다.(바늘 구멍 수준)

LED가 있는쪽에 DMB 등을 위한 안테나가 위치해있고, 전원버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테나는 뽑아두면 본체보다 조금 더 긴 길이가 됩니다.

 

정면 사진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베가아이언과 갤럭시S2를 섞어놓은 느낌이 좀 듭니다.

 

음량 조절버튼의 경우 굴곡없이 깔끔하게 제품의 디자인과 맞아떨어집니다.

 

베가아이언2 부팅중 모습입니다. V 로고를 어디서든 강조하는 팬택의 베가아이언2!

 

제품 설정 화면 시작전

 

홈 화면 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홈 화면 하나는 베가가 제일 나은거 같습니다 개인취향이긴 하지만..

 

앱 목록입니다. 아이콘을 나름 신경쓰긴 했는데, 일부는 좀 올드한 느낌도 납니다.

 

가로로 세워서 웹 브라우징 시 화면

 

가로로 세워서 설정 진입

 

일단 화면이 아몰레드(AMOLED)로 바뀌면서 색감이 좀 많이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아몰레드 와는 또 다른 느낌을 줍니다(미세한 차이). 일단 아몰레드 액정의 번인이 걱정됩니다.

 

 

 이제 간단하게 인터페이스 화면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얼 및 메시지

 

전화부 및 중요연락처 입니다.

개인적으로 중요연락처 기능 마음에 드네요 ^^. 중요 연락처에 넣어두면 자동으로 해당 번호가 단축번호가 되서

다이얼에서 해당 번호를 꾸욱 누르고 있으면 연결도 됩니다.

 

갤러리 및 음악재생

 

웹 브라우저 사용 화면

 

설정 화면 - 개인적으로 이 네모반듯한 아이콘이 살짝 올드해 보입니다.

 

상단바를 내렸을때 표기되는 설정 메뉴 및 V Protection 기능

분실폰 개인정보 삭제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팬택이 사라진다면... 팬택 단말기에서 이 기능을 계속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될수도 있겠죠 ^^;

 

카메라 사진 및 동영상 해상도 설정, 요즘은 4K(UHD) 비디오 촬영은 기본이 되어가네요.

 

라이브 필터 기능

 

모드 및 고급 설정

 

 

전체적으로 카메라 관련되어서 많은 향상이 있었던 것은 분명합니다.

1300만 화소에 OIS 기능 탑재...

 

하지만 베가아이언도 베가 특유의 느린 포커싱 및 여전히 조금은 아쉬운 결과물이 나오는 부분은 아쉽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결과물은 아래 사진을 확인해 주세요(리사이징 처리만 한 사진입니다.)

 

간단하게 베가 아이언2를 살펴 보았습니다.

 

기존 아이언보다 커진 화면과 배터리 용량 그리고 이번에도 마음에 드는 디자인은 좋은 점수를 주기에 충분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작아진 LED, 아몰레드 탑재 등은 좋은 점수를 주기 좀 힘듭니다.

 

또한 1300만 화소 카메라와 OIS를 적용했음에도 여전히 사진 결과물이 경쟁사 대비 아쉬운 부분과

느린 카메라 포커싱은 앞으로 팬텍에서 시급히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아마도 이 부분만 해결된다면, 카메라 성능을 중요하게 여기는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더 사랑받을 수 있을꺼 같습니다 ^^)

 

여기까지 베가아이언2 사용기 였구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