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여름철 노트북을 위한 최고의 선물 - CoolerMaster Infinite EVO 노트북 쿨러(파인인포메이션)


어느덧 2011년도 여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더워졌다고 해서 잘 사용하던 노트북을 사용 하지 않을 수는 없는일!!

그렇다면 여름이 되면 더더욱 뜨거워질 노트북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이번에 CoolerMaster 의 Infinite 시리즈의 신제품인 Infinite EVO 제품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사실 제법 고가의 제품이라 선택하기까지 다른 제품들과 많은 비교를 했었습니다.

더 저렴한 제품은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고, 조금만 더 투자하자라는 생각에 고르고 고르게 된 제품이었습니다.

사실 단순한 스펙이나 디자인으로만 고른 부분이 없지 않아서, 실제 사용했을때 어느정도 만족감을 줄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패키징 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Box 상단>

<Box 하단>

 
 패키징 외관은 일반적인 PC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면, 제품사진, 제품 특징 및 스펙 인증관련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색상  검정
 재질  알루미늄, 플라스틱, 고무
 무게  1.2 Kg / 2.6 lbs
 크기  410 x 310 x 17 ~ 61 mm / 16.1 x 12.2 x 0.67 ~ 2.4 인치
 팬 크기  80 x 21mm 블로워 팬 2개
 팬 속도  750 ~ 1400 R.P.M
 팬 속도 제어  임의값으로 조절 가능한 팬 속도 제어 휠
 풍속  120 CFM(각각 60 CFM)
 소음  23 dBA(최대)
 전원  USB 5V DC
 USB  USB 2.0/1.1 3개, Mini USB(전원입력용) 1개
 소모 전류  0.26A ~ 0.45A
 호환성  12~15.4 인치 laptop 지원 


색상은 검정이지만, 대부분 열 전달을 위해 상판이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어, 단순히 검정색 제품이라는 느낌을 주지는 않습니다. 12~ 15.4 인치의 노트북을 지원하지만, 그보다 조금 더 큰 17인치까지도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다고 합니다.

<제품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포장>

 다소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충분히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 

간단한 구성품 입니다. Infinite EVO 제품 이외에 전원공급을 위한 USB 케이블 및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글 메뉴얼 지원>

CoolerMaster 사의 제품은 메뉴얼에서 굉장히 많은 언어를 지원하는데요, 한국어도 제대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Infinite EVO 상단>

상단의 특징이라고 하면 미끄럼 방지를 위한 4군데의 미끄럼방지 고무 및 중앙에 배치된 에어홀 및 정 중앙이
뚫려 있다는 것입니다. 중앙이 뚫려있다는것은 보통 노트북의 중앙부분의 열이 그대로 노트북 쿨러에 전달되어
노트북 쿨러자체가 뜨거워질 수 있는데 그런점을 방지 할 수 있을듯 합니다.

CoolerMaster 로고의 경우는 훼손방지를 위해서 비닐이 한겹 씌워져 있습니다.

에어홀에서 과연 얼마나 강한 바람이 나오는지 간단하게 동영상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Infinite EVO 하단>
 
하단에도 미끄럼 방지를 위한 4군데의 미끄럼 방지 고무가 배치되어 있으며(상단에 비해서 더 크고 견고합니다.)
쿨러마스터 로고 및 시리얼번호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각종 인증에 대한 표시도 볼 수 있습니다.


<Infinite EVO 전면>

전면을 보시면 기울기가 그렇게 크지 않을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외장형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기울기가 매우 큰 노트북 쿨러라도 문제가 없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기울기가 크지 않은쪽이 노트북키보드를
사용하는데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각도기를 이용해서 재본결과 약 10~14도 사이의 기울기로 보입니다.)

<Infinite EVO 후면>

 후면에는 흡기를 위한 구멍이 있습니다.
나중에 동영상으로 아래에 간단한 흡기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테스트에는 "모기향"이 사용되었습니다.) 

 



 

<Infinite EVO 오른쪽 측면>

왼쪽 면에는 3개의 USB 포트가 있습니다. 노트북으로는 USB 포트가 부족했던 유저라면,
활용도가 높을듯 합니다.

<Infinite EVO 왼쪽 측면>


왼쪽 면에는 전원 공급을 위한 5V 단자 및 Mini USB 단자가 있으며, 전원 버튼 및 LED, 팬 속도 조절을 위한 휠이 있습니다.
(휠의 경우는 왼쪽으로 돌릴수록 팬속도가 빨라지며, 오른쪽으로 돌릴수록 팬 속도가 느려집니다.)

<동작상태표시 LED>

전원이 공급되는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누르게 되면 LED에 파란색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측면에 표시가 모두 직관적이라 메뉴얼등을 읽지 않고도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럼 노트북을 한번 올려놓아 보겠습니다.

<전체적인 활용 모습>

일반적으로 노트북 쿨러를 사용할때 디자인이 투박하거나 마감이 좋지 않아서, 정해진 공간에만 두고 쓰는
경우가 많지만, 해당 제품의 디자인은 필요하다면 다른곳에 가져가서 사용해도 무방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우 깔끔합니다. 또한 상단 알루미늄 재질로 인해서 맥북들과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 될것 같습니다.

검정색 노트북들과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충분히 잘 어울리는 느낌을 주고 있고, 세련된 디자인, 충분한 풍량
등으로 인해서 대부분의 노트북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1.2Kg 이라는 무게가 수치상으로는 매우 가벼운 아령쯤으로 생각하실 수도 있을듯 하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비어있는 백팩을 들고있는 느낌정도로 무게가 그렇지 무겁지 않아서 침대위에서 다리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도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노트북 사용이 잦은 유저들에게, 세련된 디자인 + 강력한 쿨링성능의 CoolerMaster Infinite EVO 가
2011년 여름에 가장 인기있는 노트북 쿨러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