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삼성2013.12.19 23:30

화면크기, 배터리, 펜, 프로세서 성능 등으로 모두를 만족시켰던 갤럭시노트2의 후속 갤럭시노트3 입니다.

예정보다 많이 늦게 만나게 된 갤럭시노트3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박스는 갤럭시S4 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친환경 박스를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취지는 좋으나, 기본 내구성이 좀 약한감이 있습니다.)

 

갤럭시S4 때와 마찬가지의 박스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기답게 HD Voice 나 LTE-A 지원은 기본입니다.

 

핸드폰을 이물질로 인한 오염이나, 액정의 손상을 막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름이 둘러져 있습니다.

 

SKT 단말기를 위한 쿠폰들, 설명서, 충전기 및 데이터 케이블, 이어폰 및 이어폰 팁, 배터리 2개 및 배터리 충전 거치대, USB 3.0

케이블, 갤럭시노트3 단말기가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USB 3.0 케이블을 따로 가지고 있으나, 구형 케이블도 갤럭시노트3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뒷면은 묘하게 가죽이나 천 재질같아 보이긴 하지만,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보기에는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감촉은 기대에 미치진 못합니다. 펜 수납공간이 핸드폰에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펜을 따로 들고다니는 불편함이나 분실의 우려는 타 제품에 비해서 확실히 적어보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액정이 약간 선명해 보이진 않지만 실제로 화면은 이것보다 더 진하고 밝은 느낌입니다.

요즘 핸드폰은 기본 잠금화면이나 배경화면도 제법 이슈가 되기 때문에 제조사들이 감성 등을 담아내느라

제법 신경쓰는 추세입니다.

(물론 갤럭시노트와 함께라면 뭔가 그리고, 꾸미고 할 수 있을꺼야~ 라는 광고라던가 여러 캠페인들은 솔직히 일반인들에게..

그닥 먹히지 않은듯 하지만... 그걸 제외해도 기본적으로 모든 면에서 충실하긴 합니다.)

 

바닥면에 스피커, 펜 수납공간, USB 커넥터 연결부분(USB 3.0 케이블 및 기존 5핀 커넥터 사용 가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하면 빠질수 없는 물리버튼으로 된 홈 키도 액정 아래쪽 공간에 제대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뒷면 상단에는 카메라 및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으며, 이어폰 연결부 및 DMB용 안테나가 있습니다.

삼성폰들은 갤럭시S2 부터는 상당히 정형화된 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면 기준으로 음량 조절 물리버튼과 전원 버튼을 측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DMB 안테나는 뽑으면 노트3 길이만큼 길어집니다.

 

무지막지한 용량의 대용량 배터리, USIM 슬롯과 MICRO SD카드 삽입 부분이 한곳에 모여있는 점 등도

다른 폰들과 유사한 모습입니다.

 

갤럭시노트3 최초 부팅시에 나오는 모델명 입니다.

흰색으로만 표시되는데 필터가 살짝 방해해서 묘하게 무지개색이 되었습니다.

 

 

이제 스크린샷을 찍어서 유저인터페이스 부분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금화면, 홈화면 입니다.

 

환경설정 화면

 

전화, 메시지 입니다.

 

인터넷, 음악 어플입니다.

 

간단하게 펜한번 써봤습니다. 잘써지네요!

 

다음으로 내장카메라 성능 입니다...

제가 지투라던가 아이폰의 카메라 성능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솔직히 같은 환경에서 찍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표현이 떨어졌습니다.

(물론 기본설정이라 그렇고, 상황에 맞게 세팅을 좀더 잘 하면 꽤 괜찮은 사진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스마트폰 카메라의 장점은 빠른 포커싱! 이것만큼은 매우 훌륭합니다.

 

 

간단하게 살펴본 갤럭시노트3는

 

외형 만으로는 갤럭시메가의 넓은 화면에 갤럭시노트2의 펜기능등을 하나로 합쳐놓고, 뒷판 커버만 바꾼 느낌이기는 합니다.

기능도 표면적으로는 갤럭시노트2 이후의 기기들을 적당히 섞어놓은 수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강력한 배터리 사용시간과 넓은화면으로 높은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해 보이며 최상급의 AP인 스냅드래곤 800
탑재로 인해서 성능또한 우수합니다.

 

또한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사후지원도 좋기 때문에 가격부분만 조금 더 안정화 되면,

지금 보다 더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기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현재 가격으로는 펜타일이 전혀 필요없는 분들은 조금 기다려 보시거나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더 합리적인 스마트폰 선택이 될듯합니다.

 

Posted by 해악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