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LED 전구로 전기도 절약하고, 더 길게 쓰자 - ICEPIPE Omni LED

최근 전기의 중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제품은 ICEPIPE 의 옴니 LED(Omni LED) 라는 제품입니다.

기존의 백열전구, CFL 방식의 전구등은 전력소모가 제법 커서 잠깐 켜는 등으로 주로 사용했었습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ICEPIPE 옴니 LED 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기본 포장은 제품 외형을 그대로 보여주는 투명한 포장에 포장은 LED 전구하나한 개별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옴니 LED 를 사용함으로써 기존보다 어떤점이 좋은지에 대해서 구석구석에 장점들을 적어두었습니다.

 

내년 4만원 정도의 전기세 절약, 일반 전구에 비해 수명이 10배나 긴 수명, 전방향성으로 넓게 빛이 퍼져나감,
밀폐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 인체에 무해하고, 눈부심이 없음 등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포장은 LED 전구하나한 개별포장이 되어 있으며, 포장지 전면 오른쪽 상단에 소모 전력, 빛 밝기, 색상에 대해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색상에는 주광색, 전구색 두종류가 있습니다.

(전구색은 약간 주황색 빛이 나는 일반적인 백열전구의 색상을 생각하시면 될듯하며, 주광색은 일반 형광등의 흰색에 가까운

색상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품 뒷쪽에는 색상값, 사용가능한 장소 반쪽 LED와의 차이점 및 전방향성으로 인한 차이, 유의사항, 에너지 등급,

A/S 정보, 스펙등으로 빈틈없이 꽉차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구들과는 상당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물론 전구로써의 모양을 충분히 갖추고 있습니다.)

결합 부분 아래쪽에 가슴 부분이 있고, 가슴 부분에 제품의 스펙이 간단하게 적혀져 있는 구조입니다.

몸통 아래의 배 부분은 바닥에 구멍이 뚫려있으며, 속은 거의 비어 있습니다.

(전방향으로 빛을 퍼뜨리기 위해서 채택된 구조로 보입니다.)

 

소켓 연결부위가 안에서 덜그덕 거리는 것 등을 방지하기 위해서 프라스틱 캡을 살짝 걸어 두었습니다.

실제로 제품포장을 흔들어도 덜거덕 덜거덕 거리는 소리가 별로 나지 않았습니다.)

 

 

이런 특징들을 확인했지만, 제품 실제 색상 등은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과연 어떤 색상차이가 있는지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구색 옴니 LED 입니다.

 

주광색 옴니 LED 입니다.

 

오스람의 CFL 방식 전구입니다.

 

옴니 LED 전구와 CFL 방식 전구를 비교해 보았을때, 색상은 좀더 밝은 느낌을 주며, 빛이 퍼지는 정도도 CFL 방식과 LED 방식이

차이가 나지 않는점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력은 오히려 적게 소모하고, 더 밝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1만원 초중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CFL 방식의 전구들은 천원 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차이로는 약 10배 이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10배 긴 수명, 절약되는 전기요금, 수명이 길어서 자주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점 등의 이점을 생각했을때,

LED 전구의 사용이 많아질것이라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개인 가정에서도 절약이 되지만, 사업체나, 빌딩 한채등을 전부 LED로 교체한다면 최초의 시공비용은 다소

들어갈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큰 이익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이렇듯 많은 장점을 가진 LED 전구의 사용이 많이 늘어나기를 간절히 소망해 보며, 사용기를 마칩니다.

 

- 이 리뷰는 다나와 / ICEPIPE 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