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기기2013.05.19 20:04

이번에 사용해볼 제품은 Verbatim의 Universal Card Reader 입니다.

 

해당 제품은 유선형의 디자인과 117종의 메모리 카드를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제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장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케이스에 모든걸 담아내고 있습니다. 카드리더기 본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뒷면에서 확인가능한

상자안에는 USB Cable 이 들어 있습니다.

 

제품 특징은 영어로 대부분 표기되어 있고, 간혹 중국어 표기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다른 언어는 지원하지 않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을 개봉하면, 포장 이외에 USB 케이블 및 리더기 본체가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최근 많이 사용되는 MicroB 타입으로 케이블이 사용되었습니다.

(USB 2.0 및 3.0 호환 가능)

 

 

제품의 전 / 후면에는 여러가지 타입의 메모리를 삽입가능한 슬롯이 마련되어 있으며(총 6가지 타입)

MicroB 타입 USB 케이블을 연결하기 위한 연결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4개의 고무발과 제품 시리얼등이 표기된 스티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외형은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으로 외형적인 부분에서는 꽤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듯 합니다.

 

 

제품의 크기는 대략적으로 가로 11cm, 세로 5cm 정도의 크기로 주머니 또는 가방의 작은 주머니에
쉽게 넣어서 휴대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여러가지 메모리를 삽입해 본 모습입니다. 장착에 전혀 문제가 없었으며, 올바르게 인식하였습니다.

 

제품의 특징인 USB 3.0으로 인한 속도상의 이득을 확인해 보기 위하여 아래 SD 카드를 사용하여,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비교용으로 아래의 USB 2.0 대응 리더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실제 성능 비교 결과 입니다.

 

Anvils Storage Utilites 측정결과 총점에서는 2배가 조금 안되는 정도의 차이가 확인되었습니다.

 

ATTO Disk Benchmark 에서도 전체적으로 최대 2배 이상의 성능 차이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메모리카드를 사용하고, 리더기만 바꾸었을뿐인데도 고속의 메모리 사용시에 엄청난 속도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시에 저렇게 푸른색 LED가 점등하여 사용상태를 확인 할 수 있게 해줍니다.

 

 

USB 3.0 지원과 다양한 타입의 메모리를 두루 지원하는 버바팀의 유비너셜 카드리더는

고용량의 다양한 종류의 메모리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할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리 좋은 메모리를 사용해도 리더기 또는 장치에서 제속도를 지원해 주지 못하면 많은 부분에서 성능저하를

경험 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USB 3.0 카드리더는 대부분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야 할듯 싶습니다.

 

 

 

 

이 체험기는 에누리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해악사마